[단독] 대통령기록관, 김정은이 文에 준 ‘풍산개’ 양육 예산 월 최대 240여만원 추산…세금으로

2018년 3월 김정은 北국무위원장에게 받은 ‘곰이’와 ‘송강이’ 양육비 예산 지원 관련법 처리 안돼 대통령기록관, 월 50만~242만원 드는 것으로 추산 대통령실은 전례없어 예산 지원에 부정적

n.news.naver.com

[단독] 양산 데려간 ‘김정은 풍산개’ 3마리... 文, 정부에 파양 통보

3마리 관리비 月 250만원 예산 지원 계획, 정권 교체 후 차질 그러던 중 文측, 정부에 “풍산개 도로 데려가라” 통보 문재인 전 대통령이 2018년 북한 김정은(국무위원장)으로부터 선물받은 풍산

n.news.naver.com


문재인이 대통령일 때 김정은이 풍산개 2마리를 외교 선물로 줌

윤석열 당선되고 문재인 만났을 때 이 개들 어떻게 할것인지 얘기하는데
애견인 윤석열이 청와대에 두고 가셔도 되지만, 개니까 키우던 분이 키우는 게 좋지 않겠냐고 함
근데 혹시 두고 가실 거면 자기가 잘 키우겠다고 함

안 데려가면 욕 쳐먹고 쇼에 지장갈 것 같았는지 문재인은 풍산개 2마리 양산으로 데려감ㅋㅋ

그리고 그 두 마리 중 한 마리를 자기 원래 개랑 교배까지 시켜서 새끼 7마리 생김 (6마리는 입양시키고 1마리 남음)

퇴임 후 좀 잠잠해진 것 같자 자기가 알박기해둔 대통령기록관장이랑 퇴임 전날 맺은 협약 들이대며ㅋ
나랏돈으로 풍산개 양육비 월 250만원씩 달라고 함
이번 정부에서 개 키우는 양육비까지 줄 순 없다고 난색 표함

조용히 데려간 개로 장사할랬는데ㅋㅋㅋ 정부에 개 양육비 250 요구한거 조선 단독 기사로 터짐ㅋㅋ
4인 가족 13평도 충분하다던 분이ㅋㅋㅋ 월 250이면 서울에서도 어떤 집 살 수 있는 월세인데;;;ㅋㅋㅋ
개 두 마리+지가 멋대로 교배시킨 새끼 풍산개까지 세 마리 양육비로 월 250ㅋㅋㅋ 국민들 빡침

난리 나니까 양육비 안 주면 개 파양하겠다고 통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김정은이 준 두 마리만 파양하겠단 것도 아니고 지가 교배시킨 한 마리까지 파양하겠다함ㅋㅋㅋ

월 250에 개 키우는 사람 인건비 200 포함돼있던 건 안비밀ㅋㅋㅋ애초에 돈주든말든 지가 키울 생각 없었음^^
개 진짜 키울 생각도 없으면서 니들 이미지에 이용하지마 쓰레기 같은 놈들아

참고로 문재인은 퇴임 후 비과세로 매월 1390만원씩 연금을 받고 있음

성남시청 '행복이' 입양보낸 이유…고민정 "이재명, 버리지않아" - 머니투데이

국민의 힘 장예찬과 '설전'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성남시장 시절 입양했던 행복이의 "거취"를 두고 민주당과 국민의힘이 충돌했다.장예찬 국민...

news.mt.co.kr

고민정 "반려동물, 이재명 지지"…野 "강아지 언어 잘 아나보다"

“행복이와 모카를 비롯한 6마리의 반려동물들이 첫 지지선언에 나섰습니다”더불어민주당 선대위 동물권위원회 공동위원장을 맡은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반려동물 이재명 후보 지지

www.edaily.co.kr


+) 추가
풍산개랑 지 다른 개랑 교배시켜 태어난 새끼들은 조건 따져 신청한 국민들한테 보냈겠거니 했더니 시발 뭔 지자체에 보내서 다들 제대로 된 가족도 없이 동물원 같은 데서 불쌍하게 사는 중

니들이 인간이냐

청와대 풍산개 '곰이'가 낳은 6남매, 동물원에서 행복할까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으로부터 받은 풍산개 곰이 가 두 번째로 낳은 새끼 7마리를 원하는 지방자치단체 에 2마리씩 분양 하겠다고 밝힌 것과 관련 동물보호단체들의

n.news.naver.com

'사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매매에 대한 생각  (45) 2023.01.03
이태원 사망자 명단 공개 진짜 또라이들인듯  (9) 2022.11.14
이태원 사고  (5) 2022.10.30
윤석열차 보면서 든 생각  (1) 2022.10.04
플러스 사이즈 모델의 폭로  (8) 2022.0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