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보면 알 수 있듯 홍보 따위 없는 주관 100% 진짜 맛집 리스트. 한번쯤 정리해보고 싶었다.

홍보용이 아니기에 구체적이고 정확한 정보는 없음. 보고 가보고 싶다하면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구체적인 정보들 다 뜰테니 찾아보세요. 그리고 학생인 관계로 맛과 더불어 가성비에도 굉장히 중점을 둔 맛집들임.  



 1. 스노우볼 

 빙수 맛집 스노우볼. 난 이촌점에만 갔었는데 지점이 여러 군데 있다. 여름내내 페북 등에 떠돌아다니는 빙수 맛집을 봐도 이상하게 여긴 없던데. 한 번 먹어본 사람들은 다 맛있다고 난리였던 빙수. 스노우볼 먹느라 여름동안 다른 빙수집은 거의 안갔다. 특이한 질감에 잘 안녹는 이 집만의 특수한 우유얼음이 특색이다. 1인분 기준의 빙수고 가격대는 5000~7000원대. 팥, 인절미, 오레오, 자몽, 레몬 빙수 등이 있다. 오시정 레몬빙수가 사라져서 슬펐었는데 오시정 레몬빙수랑 비슷한 식이면서도 여기가 얼음이 더 맛있음. 빙수집 위생이 문제라던데 여긴 위생 걱정도 없게 생겼고, 진짜 맛난다. 사진은 오레오&레몬빙수!   


 2. 인천 차이나타운 원보 

 인천 차이나타운 만두 맛집 원보. 인천에 놀러갔다가 친구의 추천으로 가게된 집. 만두 전문점이다. 짜장면, 짬뽕은 아예 안팔고 만두랑 요리 몇가지만 판다. 사진의 만두는 새우물만두랑 군만두인데, 각각 한 접시 4~6천원쯤 했다. 같이간 친구는 군만두 안좋아한다고 시키지 말라더니 먹고나서 맛있다고 난리남. 칭따오도 차이나타운 다른 집(인터넷 블로그에서 맛집이라고해서 보고간 집ㅠㅠ)에서는 7천원인가 그렇게 비싸게 받던데 여기는 동네 양꼬치집들처럼 한 병에 3천원인가 4천원이어서 좋았음. 만두 진짜 맛집인데 인터넷에서 별로 안 유명해서인지 웨이팅도 없고 짱좋았다. 새우 물만두는 만두 하나당 새우가 한마리씩 알차게 들어있었는데 입안에서 씹히는 맛이 딱 나서 맛있고, 군만두도 적당히 느끼하고 맛있었다. 집만 가까우면 자주 가고 싶은 집. 지금도 같이 갔던 친구랑 원보 가고 싶다고 때때로 얘기하는 맛집!  



 3. 사당 청송 산오징어

 사당역에서 좀 걸어가면 찾을 수 있는 청송산오징어. 오징어 통찜이랑 오징어 회를 먹었었는데, 오징어 회는 맛있었지만 평범했고, 오징어 통찜이 진짜 정말 맛있었다. 싯가라서 가격이 좀 부담ㅠㅠ이지만 보통 만원 후반대~이만원 초반대라고 함. 고등학교 동창 남자애들 둘이랑 셋이 먹었었는데, 정말 맛있어서 셋이 이거랑 오징어 회 반반에 소주 세 병 마셨나?... 너무 맛있어서 아껴아껴 먹게되는 맛임. 또 가고 싶다... 돈 많이 벌면 청송 산오징어에서 산오징어 통찜 원없이 먹어보고 싶다. 흐엉. 다른 것도 왠지 맛있을 것 같은 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