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즐겨보는 프로그램을 분석해주는 심리전문가 아저씨 유튜브인데 매우 재밌어서 보다 보면 시간 가는 지 모르겠다.

나는솔로, 돌싱글즈, 체인지데이즈는 나도 보는 프로그램이라 재미있게봄. 환승연애는 티빙 결제를 안해서 못보는데 그 프로그램도 이 유튜버 해석 영상으로 볼 정도ㅋㅋ

대체적으로 큰 줄기는 나랑 거의 100% 의견이 같다. 근데 내가 캐치 못하는 섬세한 것까지 다 캐치해서 말해주셔서 굉장히 재밌음. 특히 이번 나는솔로 10기 영숙의 수동성, 의존성에 대해 분석한 건 난 생각 못한 부분이라ㅋㅋ 맞네 맞아 하면서 봄.

나도 이렇게 사람들 구경하면서 왜 저러는지 분석하는 걸 좋아하는데, 그걸 전문적으로 발전시켜서 그 행위가 직업인 분을 보니 부럽기도 하고 새로운 길을 찾을 수 있을 것 같기도 하고 그렇다. 나도 나는 솔로 보면서 내가 수다떠는 유튜브 하면 (내가) 재미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그걸 현실에서 하시는 분이 있다니!!!

하여튼 이 채널이 유튜브 생긴 이래 내가 제일 많이 오래 보는 채널이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