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솔로 9기 되게 재미있었다
광수가 본인 징크스 때문에 끝까지 쪼아줘서
응팔 남편찾기st 프로그램이 된듯
제작진 아주 박수 쳤겠어ㅋㅋㅋㅋㅋㅋ
스브스 플러스 개국 이후 최고 시청률 기록했다고...

말이 많던데
내 생각 정리

1. 광수 왜 좋아하냐

- 우유부단하게 굴어서 비호감이긴 했다만 여자들이 좋아할만하다고 생각. 물론 의사란 것도 플러스 요인인데 그게 단순히 의사가 돈 많이 벌어서는 아님. 돈 때문이면 차부터 훨 좋은 상철이 그렇게 인기 없었던 게 설명이 안되잖아...의사라는 직업 덕에 느껴지는 성실성, 머리 좋음 뭐 이런 게 매력으로 작용할 수 있지만.

- 성격적으로 광수 특유의 여자한테 목매지 않는 여유롭고 애쓰지 않는 초식남 느낌이 사냥본능 있고 남성성 강한 여자들을 건드리는 그런 게 있음. 옥순 영숙은 굉장히 남성성이 강한 사람들이고ㅋㅋㅋ 광수 같은 캐릭터는 보통 나솔 같은 프로 안나오는데 나와서 특이했지. 이전 기수에서 인기 없던 의사 치과의사 한의사랑 성격이 다름. 자아도취돼있거나(사치와 향유...) 냉혈한스러운(술자리 앞사람이 울든지 말든지...) 성격이었으면 인기 없었을걸.

- 여성성 있는 웬만한 여자들한텐 매력있는 스타일은 아님. 사냥본능 있고 승부욕 있는 남성성 강한 여자들한테 먹히는 스타일인데 이번 기수에 유독 그런 여자들이 많았던 것.

2. 광수 왜 그랬냐

- 광수 엠비티아이 인프피라는데ㅋㅋㅋ 넘나 인프피스러움. 거절 못하고 우유부단한거지 뭐...끌리는 건 옥순인데 자기가 만나면 좋을 사람은 영숙 같으니까 그 사이에서 괴로워하는...ㅋㅋㅋ 예민소심남

3. 옥순은 왜 광수를 못 꼬셨을까

- 옥순 estj라는데 estp, estj 왔다갔다하는 사람으로서 옥순 말이랑 행동 너무 나같아서 소름ㅋㅋㅋ 영식한테 여지 1도 안 주는거나ㅋㅋㅋ 마지막에 광수 우는데 냉정한 거나ㅋㅋㅋ 그러면서도 최종에 끝까지 광수 선택하고 까이고ㅋㅋㅋ 이성적으로 자기객관화하는 것 다 너무 나같았음...ㅋㅋㅋ 거울치료되던데요...

- 근데 원래 저런 성격이랑 광수 같은 소심예민남은 상극임...나도 소심예민남이 취향이라 어릴 때 몇 명 만나봤는데ㅋㅋㅋ 옥순한테 끌렸지만 도망간 광수처럼 나한테 흥미갖고 끌려하다가 무서워서 제대로 거절도 못하고 흐지부지하다 잠수타고 도망가버림ㅋㅋㅋㅋㅋ 뭐가 무섭냐고? 내가 왜 나 차냐고 우리 왜 못 사귀냐고 막 따지고 반박할 게 뻔하니까ㅋㅋㅋㅋㅋㅋ 그런 얘기 대놓고 하는 상황 자체가 너무 불편한 사람들인 것임...

- 옥순이 광수한테 하는 말투 보면 남사친 대하듯 틱틱대면서 계속 장난처럼 공격하고 서로 거기서 핑퐁되길 원하는ㅋㅋㅋ 츤데레 같은 타입인데 소심예민남들은 그런 말투 행동 엄청 스트레스 받아함. 자기랑 엄청 다르니 끌려하다가도 이 사람 만나면 자기가 상처받을 것 같고 감당 못할 것 같아서 도망가게 돼있음. (내 남친은 심지어 사귄 후에도 도망가려다 붙잡힘...^^...) 상대방한테 그런 식으로 얘기하지 말라고 하고 대화로 풀 수도 있겠지만, 그들은 애초에 그런 얘기 대놓고 하는 걸 굉장히 불편해하기 때문에...그들은 유리멘탈입니다ㅋㅋㅋ 깨지지 않게 소중히 대해주세요...

- 그렇다고 옥순 잘못은 아님. 옥순 같은 성격 좋아하는 남자들도 있음. 당장 눈치는 없지만 무던하고 남자 같은 영식은ㅋㅋㅋ 옥순 누나한테 팩폭맞고 더 끌려했잖아. 그런 취향인 남자도 있는 것.

- 옥순은 영식 같은 무던남 만나는 게 더 인생이 편할 거라 생각하는데 그게 또 사람 취향은 잘 안 바뀌니까...ㅠㅠ 광수st한테 끌리는 거 이해함...근데 옥순이 계속 광수 같은 예민소심남한테 끌린다면 좀 태도를 바꿔야함. 생각보다 훨씬 더 섬세해져야함. 그들은 생각이 너무 많은 유리멘탈이란 걸 알아야 함.

4. 옥순 vs. 영숙 차 안 장면, 누가 잘못인가

- 이거 완전 첨예하게 대립하던데ㅋㅋㅋ 지 남친 차처럼 편하게 앉아 사탕 마음대로 먹는 영숙이 무례하단 사람들과, 두 번이나 자기가 준 거라며 불편한 티 팍팍 낸 옥순이 무례하단 사람들.

난 후자임. 영숙이 남친 차처럼 편하게 누워서 맘대로 사탕 먹는 게 무례했다는데. 영숙이 끝까지 불안해하긴 했지만 이미 그 장면 이전에 영숙과 광수는 지들끼리 교감이 이루어졌고 영숙은 속으로 광수가 자기쪽으로 기울었단 걸 눈치챘을만한 시점임. 그래서 둘 관계상 그런 영숙 행동이 이상할 건 아님. 그리고 그게 잘못이라면 영숙이 광수한테 잘못한거지 옥순한테 잘못한 건 아닌데...광수가 영숙 그 행동에 기분 나빠할 리 없으니 결국 영숙은 잘못한 게 없는거지. 영숙이 광수 여친처럼 굴어서 옥순이 기분나쁜 건 옥순 사정임ㅋㅋㅋ 같은 이유면 옥순이 광수한테 사탕 선물로 주고 영숙한테 먹지 말란 듯이 뭐라한 것도 여친 행세 한 거 아닌가?ㅋㅋㅋ

옥순이야 영숙 광수 관계를 그때까지만 해도 제대로 몰랐고 자기가 우위에 있는 줄 착각했으니 급발진하고 화난 게 이해는 가지만...그렇게 감정을 쉽게 드러내는 건 별로 어른스러운 것 같진 않음. 잘한 행동도 아닌 것 같고. 그래도 재밌는 장면 만들어주셔서 시청자로선 감사

5. 영숙은 어떤 사람인가

- 영숙 비호감이라고 싫어하는 사람들이 많은 듯한데...난 영숙 호감임. 광수 무시하다 의사라 태도가 바뀌었든 뭐 스포를 해놓고 아니라고 하든 적어도 자기가 욕망한 거 쟁취할 줄 아는 똑똑하고 매력있는 사람임. 밝고 순수한 매력도 있고. 보기보다 속내를 잘 알기 힘든 사람은 맞는데 그래도 꼬인 거 없고 자기 감정에 솔직할 줄 아는 사람이라고 생각함. 광수같은 우유부단남 상대로 전국민이 보는 썸프로에서 직진하는 거 보통 멘탈로 못함...튼튼멘탈 인정합니다.

6. 하지만 내 최애는 영자

- 영자가 제일 사람 괜찮아보였음. 영철이는 땡잡았다.

결론

- 옥순&영숙 다 괜찮은 사람들이고 매력있는 사람들이었음
- 광수 의사인 것도 물론 매력이지만 그게 다는 아님. 광수가 의사라서 인기 많았다고 하면 앞기수 인기없던 의치한의사 변호사 운다...
- 옥순보다 영숙이 훨씬 어려서 영숙이 선택받았다는 건 진짜 멍청한 소리...돌싱글즈 다빈 예영은 어떻게 설명할래...? 걍 옥순이 광수가 감당할 수 없는 캐릭터였던 것임

담주부터는 돌싱특집이다 기대된다 후후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