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결산과 새해 인사

2022년 올해의 영화 :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앳원스 볼까말까 하다가 안 보는 쪽으로 마음이 굳어졌는데 블로그 댓글로 추천을 받게 되어 보게 되었다. 블로그에 영화평을 쓰려고 했는데 그냥

seoulnight.tistory.com


나에겐 2022년 최고의 영화였던 에에올이 아카데미 7개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작품상/감독상/각본상/편집상/여우주연상/여우조연상/남우조연상

알짜는 다 가져갔어ㅎㅎ

근데 예상했던 결과였음
나 옛날부터 아카데미랑 취향 겹쳐서...ㅋㅋㅋ
내가 좋아하는 영화가 아카데미 후보에 있으면 맨날 그게 타던걸ㅎㅎㅎ

하여튼 실시간으로 시상식을 봤는데 여러모로 감동적인 시상식이었다

특히 키 호이 콴이 남우조연상 타고 수상소감할 때 나도 모르게 울어버림...이 아저씨 영화에서도 그렇고 걍 내 눈물버튼인듯...호소력 장난 아니다

키 호이 콴에게나 양자경에게나 이 영화가 정말 소중한 기회였단 게 수상 소감마다 느껴져서 내가 다 뿌듯하다

천재 감독 다니엘스 더 재밌는 영화 많이 만들어주길

그리고 이 영화가 호불호가 갈린다고들 많이 그러는데
영화관에서 본 사람 vs. 집에서 본 사람
감상이 무척 갈릴 것 같은 영화다
나 이 영화 집에서 봤으면 끝까지 못봤거나 끝까지 봤어도 별로였을 것 같음

이 영화는 영화관에서 봐야 하는 영화다
아카데미 특선 어쩌고로 또 극장에서 한다던데 늦지 않았습니다 고고!

영화를 추천해주신 유진정님께 감사드리며ㅎㅎ
또 보러 가야지 ~